본문 바로 가기

로고

  • 회원가입
  • 로그인
통합검색

이전 페이지 가기 수학계열 임계수 교수님

답변완료 공학수학
  • 작성자 박*준 (k***********************1)
  • 작성일 2026-05-16
  • 과목 공학수학
질문유형
강좌내용
강좌
[공학수학] 공학수학 (핵심)
완전 미분방정식 31분쯤 내용입니다. u(x,y)=c라고 잡아주신다고 하는데 이 c를 왜 이렇게 잡는지 모르겠습니다. 미분해서 M과 N이 u를 x에 관해 미분한 게 M u를 y에 관해 미분한 게 N이라고 할 때 My=Nx가 같아야 완전미분방정식이고 그걸 적분해서  x편적분을 하면 u(x,y)라는 전체 적분식이 나오고 거기서 y편미분을 해서 나오는 식에 l'(y) 상수에 관한 걸 적분해서 값을 찾는데 =c로 적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완전미분방정식 = 0 꼴로 나와서 du=0 u(x,y)=c라는 상수를 붙여서 저게 저렇게 되는 것일까요....??

※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.

댓글 0

    • 관*자
    안녕하세요. 
    유니스터디 임계수입니다.
   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.



    • 2026-05-2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