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 가기

로고

  • 회원가입
  • 로그인
통합검색

이전 페이지 가기 자연계열 이정욱 교수님

답변완료 공식질문
  • 작성자 양*재 (n***********************f)
  • 작성일 2026-05-30
  • 과목 일반물리학
질문유형
강좌내용
강좌
[일반물리학] (특강) 일반물리학1 문제풀이 Part2 : 1학기 기말고사 대비
4번문제에서 한일을 구할때 토크 곱하기 각의 변화량인데 토크가 r 곱하기 F 곱하기 사인세타로 알고있거든요.근데 여기선 접선방향으로 힘을 준거니까 사인90도는 1이므로 생략한건가요?

※ 답변 완료된 질문과 답변은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.

댓글 0

    • 이*욱
    • 교수님

    안녕하세요. 이정욱 입니다.


    네~ 맞습니다. 계산을 빠르게 하다보니 자세한 언급을 안했나 싶습니다.


    조금더 엄밀하게는 토크의 방향과 각변위 방향이 나란하기 때문이라고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.

    • 2026-06-06